커뮤니티

보도자료

[헤럴드경제]2021 좋은 일자리 포럼 (지역균형뉴딜선언)

  • AAP비행학교
  • 2021-10-26 18:22:00
  • 119.149.59.23
  • 양천구, ‘지역균형뉴딜 2021 좋은일자리 포럼’ 개최
25일 오후 2시 유튜브‘양천TV’ 생중계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부위원장 김용기), 전국시장·군·구청장협의회(회장 충남 논산시장 황명선)와 공동으로 오는 25일 오후 2시, 여의도 글래드호텔(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6)에서 ‘지역균형뉴딜 2021 좋은일자리 포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균형 잡힌 미래! 지역 일자리의 혁신!’을 주제로 정부에서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 성공의 한 축인 지역균형뉴딜의 그간 1년 동안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지역균형뉴딜 향후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중앙·지방정부 관계자와 분야별 민간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지속 가능한 지역 중심 일자리 정책을 논의하는 이번 포럼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최소한의 규모로 온 · 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되고 양천구 공식 유튜브 채널 ‘양천TV’를 통해 생중계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자치 부문 위원으로, 지방정부를 대표해 지방정부의 목소리를 중앙정부에 전달하는 소통 채널의 역할을 해왔으며, 지난해에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롭고 더 나은 일자리’라는 주제로 ‘2020 좋은일자리 포럼’을 진행한 바 있다.

이 날 포럼은 김수영 양천구청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황명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의 환영사, 지역균형뉴딜 선언, 김용기 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의 특별강연, 이성 전국시장 · 군수 · 구청장협의회 상임부회장의 기조발제,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포럼은 온·오프라인 병행방식의 지역균형뉴딜 선언식이 진행된다. 전국 지자체장들이 보내온 선언영상과 “균형 잡힌 미래! 지역일자리의 혁신! 지방정부가 만들어 가겠습니다!”라는 참석자들의 선언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 ‘지역일자리 위기와 향후 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김용기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한국판뉴딜 성공을 위한 지역균형뉴딜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에 따르는 과제와 지역균형뉴딜을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을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전국시장 · 군수 · 구청장협의회 상임부회장인 이성 구로구청장은 기조발제에서 지역균형뉴딜의 배경과 지방정부의 지역균형뉴딜 사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김수영 양천구청장을 좌장으로 이선호 울주군수, 박승원 광명시장, 이승희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교수, 김재민 지역경제녹색얼라이언스 대표가 참여해 ‘지역균형뉴딜, 지방정부의 역할 및 방향’을 주제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jycafe@heraldcorp.com

AAP(Aviation Academy of PRAVER)
프레버항공교육원
전국어디서나 1544~5475
www.aap.kr


AAP/Training Champions for Christ since 1997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