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버항공교육원 Quick영어 개관 - 메인

프레버항공교육원 Quick영어 개관

영어학습을 위하여 외국에 나가지 않아도 쉽게 영어를 마스터 할수있게 하는 프레버 영어를 짧게 함축하여 특징적으로 두가지만 제시하기로한다.
특히, 본 학습 프로그램은 초중급 학습자들의 실력을 짧은 시간에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1 우리의 어순감각을 영어의 어순에 일치시켜 해석하지 않아도 읽기만 하면 미국인들처럼 저절로 뜻을 알게하고,
독해실력만큼 회화실력도 저절로 연동되어 향상되는 방법

세계적으로 영어가 아주 쉬운 언어라고 알려져있다. 그런데 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영어가 어려운걸까? 그것은 바로 영어의 어순이 우리말의 어순과 다르기 때문이다. 즉, 우리의 어순감각이 영어의 어순에 맞지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의 어순감각을 영어의 어순과 일치시키면 어떨까? 분명 영어는 아주 쉬울뿐만 아니라 독해실력만큼이나 회화실력도 저절로 크게 향상될것이다. 이제 우리의 어순감각을 영어의 어순과 일치시키는 방법은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어순사고를 통한 영어의 어순의 정당성을 우리마음속에 발견하면 된다. 한가지 좋은 방법은 아래와 같이 퍼즐조립식 어순이해를 통하여 영어의 어순의 연결성을 발견할수있고, 이 사실을 바탕으로 학습하면 결국 우리말의 순서를 따라 영어를 해석하지 않아도 읽거나 듣기만 하면 저절로 영어의 어순을 따라 내용파악을 할 수 있게된다.



(우리말의 어순을 따라 조립한 퍼즐)


(영어의 어순을 따라 조립한 퍼즐)


(우리말의 어순을 따라 조립한 퍼즐)


(영어의 어순을 따라 조립한 퍼즐)

2 문법을 이론적 주입식이 아니라 감각적으로 이해시켜 해당 개념을 머리속에만 있게 하지않고 마음속에 있게하여
독해나 회화상황에 실질적으로 적용되고 독해나 회화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방법

단어가 혼자 있으면 ‘단어 자체의 의미’만 있지만 문장속에 들어가면 그 문장안에서 ‘기능적 의미’도 생긴다. 그래서 문장의 내용을 이해하려면 각 단어의 뜻도 알아야 하지만 문장속에서의 각 단어의 기능적 의미도 알아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 문법을 배우는 이유인것이다. 그러나 왠만큼 문법을 잘 알아도 그다지 독해실력이나 회화실력이 향상되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한마디로 문법은 기능적 의미에 대한 이론적인 학습이라 할수있다. 이론적인 학습은 어려울뿐만 아니라 알아도 머리로만 아는것이지 가슴으로 마음으로 알게 되는것은 아니란 사실이다. 따라서 이제 ‘기능적 의미’를 문법을 통한 이론적 학습이 아니라 아래의 ‘기능적 의미 분석도형’을 통하여 이론적으로가 하닌 ‘감각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이론적 학습은 머리속에만 있게 하지만 감각적 학습은 가슴속에 있게하여 따로 생각하지 않아도 문장을 읽거나 듣는즉시 각 단어의 기능적 의미를 마음속에서 느낄수있게 해준다. 이원리는 마치 수학의 집합에서 이론적으로가 아닌 벤다이어그램을 통하여 집합의 개념을 쉽게 한눈에 파악할수 있도록 하는것과 같다.


(문장 6요소 기능적의미 분석도형)


-

(문장 6요소 기능적의미 분석도형 적용예)
People in Seoul don’t eat fish from the river Han at breakfast.

도형에서 People 은 행위자 in Seoul 은 people 이 막연할때 어떤 people? 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줌으로써 people의 범위를 구체적으로 ‘줌인’해줌. Fish 와 from the river Han 도 그와같은 관계임. At breakfast 는 문장 내용 전체에 대한 줌인관계. 이와 같이 위 도형이 각 단어의 기능적 의미 즉, 이웃 단어사이와 문장속에서의 의미적 역할관계를 한눈에 쉽게 파악하게 해주어 단어의 뜻만 알면 저절로 영어의 순서를 따라 읽거나 들으면서 한국말로 생각하거나 해석하지 않고 그뜻을 바로 알게해준다.


-


(문장 6요소 기능적의미 분석도형 적용예)
Media researchers who took part in Media 2002’ held at Harvard university in the United States insist that media plays the role of teaching its readers the standard by wich the readers grasp the importance of events or phenomena, because of its influential power to public opinion.

아무리 길고 복잡한 문장도 기본적으로 6요소의 기능적 의미로 구성되는데, 기능적의미 분석도형만 이해하면 그 안에서 문장의 기능적의미를 쉽게 머리로가 아니라 가슴으로 느낄수 있게되어 아주 긴 문장의 내용도 짧은시간에 아주 쉽게 파악할수 있게된다. 이제 여러분은 프레버 항공영어를 직접 기획하고 개발하신 박윤모 교수님과 함께 외우는 영어가 아니라 느끼는 영어로 현재의 기본실력에 따라 3~6개월 이내에 여러분 스스로도 놀랄만큼 획기적인 영어능력의 소유자가 될것이다.